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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굿네이버스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지원 및 예방사업 사업 안내

by 화동 2024. 1. 14.

 

굿네이버스 보이스피싱제로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지원 및 예방사업>

 

 

1. 보이스피싱제로 사업(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지원 및 예방사업)목적은 ? 

보이스피싱제로 사업(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지원 및 예방사업)은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가 일상을 회복하고 재기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전 국민 피해예방 및 금융사기 인식을 제고하도록 합니다. 

 

2. 보이스피싱제로 사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 

전기통신 금융사기(보이스피싱, 메신져피싱, 스미싱) 로 인한 피해자 및 일반시민 입니다. 

 

 

 

3. 보이스피싱제로 사업지원내용은 무엇인가요 ?

(1) 생활비 지원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회복을 위한 긴급생활비 300만원을 지원합니다. 단, 피해금액이 1인 최대 지원금 300만원 이하인 경우 피해 금액만큼 지원합니다. 

 

(2) 법률상담지원 

전기통신 금융사기 관련 법률 기본 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연계를 하고, 전기통신 금융사기 관련 소송 지원 가능 대상 소송을 지원합니다. 

 

(3) 심리상담 지원 

전기통신 금융사기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비(1인 최대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4) 예방교육 및 보험지원 

지역사회 기관에 강사 파견을 통한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및 피해 예방 보험(1년) 을 지원합니다. 

 

4. 보이스피싱제로 사업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1)  보이스피싱제로 사무국 메일(shinhan-voice@gnk.or.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합니다. 

(2) 월 1회 사례 접수 및 대상자 선정을 합니다. 그리고 예방교육 및 보험지원의 경우에는 수시로 접수합니다. 

 

1. 보이스피싱제로 사업 안내문.pdf
0.24MB

 

5. 기타행정사항 

기금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고 하니 해당되는 분들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